*빅데이터의 중요성과 유용성을 재미난 사례와 함께 세상에 알리고 다니는 다음소프트 부사장 송길영 저
*어느 조찬모임에서 꽁지머리로 나타나 무척 재미난 강의를 들려주셨고 그때 악수를 나눈 적이 있기에 마치 아는 지인이 쓴 책과 같은 착각과 함께 읽었음
*그 강의 때 저자가 들려주던 이야기들이 책의 여기저기 자주 등장하고 있어서인지 더욱 친숙하게 읽을 수 있었음
*빅데이터 전문가의 기업 마케팅에 관한 책
*가만히 앉아서 소비자들이 뭘 좋아할지 뭘 구매할지 상상하거나 또는 설문조사 같은 거 하지말고 데이터를 관찰하고 그 관찰을 통해서 최종 소비자의 욕망을 판단하라는 이야기
*재미난 강의처럼 책도 여러 유용한 비유와 사례를 통해서 쉽고 재미나게 읽을 수 있음
*어려운 사회과학의 문어체 보다는 강의하듯 구어체를 들려주는 송길영 박사님의 이야기는 꽤 설득력이 있음
*근데 나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 발맞추어가며 (책에 나온대로) 쿨하게 계속 살아갈 수 있으려나?^^;
*279페이지의 책이지만 정말 정말 재미나게 금새 읽을 수 있음
반응형
'Books > 사회과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열두 발자국 (0) | 2021.01.07 |
---|---|
구글의 미래 (토마스 슐츠 저) (0) | 2018.03.04 |
제로투원(피터 틸 저) (0) | 2017.08.20 |
오리지널스(애덤 그랜트 저) (0) | 2017.07.26 |
틀리지 않는 법: 수학적 사고의 힘(조던 엘렌버그 저) (0) | 2017.07.15 |